서비스기획

[TIL] 고객 인터뷰 정리, 피봇팅 - 6/7

TeoJeon 2023. 6. 7. 18:03

포스팅 목차

    고객 인터뷰 정리

    고객 인터뷰를 한눈에 보기 위해서 표로 나눠서 정리했다.

      긍정 중립 부정 인사이트
    기능1        
    기능2        
    기능3        
    기능4        
    전체        

    다음과 같이 표로 나눠서 정리를 하니 기능에 대한 선호도가 훨씬 눈에 잘 들어왔다.

     

     


    요구사항 분석

    개발에 들어가기 전에 개발할 기능을 선정하고, 우선순위를 구분해보는 요구사항 분석을 진행했다.

     


    새로운 스프린트 진행

    기존에 기획한 기능이 고객 인터뷰를 통해 크게 효용이 없다는 점을 깨닫고, 새롭게 아이디에이션을 하기로 했다.

    다시 진행하는 거라 기존에 했던 모든 과정을 하기 보다는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만 다시 진행하기로 했다.

     

    1. 장기목표 & 핵심질문
      - 포괄적으로 모든 서비스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내기보다 하나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대한 집중이 필요함을 느낌
    2. 아이디어 도출
      - 이전의 고객여정지도, HMW는 생략하고, 장기목표와 핵심질문을 기반으로 바로 아이디어를 도출
    3. 아이디어 구체화
    4. 요구사항 분석

     

    구글 디자인 스프린트 후기

    [Keep]

    1. 넘치는 열정
    2.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
    3. 모든 피드백을 수용하려는 자세
    4. 일정을 관리하기 위해 미리 생각해보는 자세

    [Problem]

    1. 부족한 진행 능력
    2. 의사결정할 때 우유부단
    3. 일정 관리에 미숙함
    4. 현황 공유를 잘 하지 않음
    5. 리마인드가 없음
    6. 불필요한 말이 많음

    [Start]

    1. 항상 내가 맡은 일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현황 공유하기
    2. 팀 일정이 있다면 최소 하루 전에는 리마인드 하기
    3.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계획 짜보기
    4. 필요한 말만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