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획

[TIL] Figma 실습 프로젝트 발표, 기업 협력 - 5/25

TeoJeon 2023. 5. 25. 19:15

포스팅 목차

    오늘은 3일동안 고생했던 프로토타입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까지 UI 배치, 디자인을 수정하고, 프로토타입 QA에 발표 준비까지 하느라 바빴다.

    발표할 때 시각자료를 준비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팀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웹 버전의 랜딩페이지를 만들었다.

    뒤에 3페이지가 더 있지만 여기까지만 보여주도록 하겠다.(신비주의)

    팀원들이 금손이라 금방 뚝딱뚝딱 만들어주더라 ㅋㅋㅋㅋ

    진짜 이미 서비스하고 있는 거 같은 랜딩페이지 아닌가?

     

    그리고 최종적으로 내가 프로토타입을 하나하나 돌려보면서 발표 스크립트를 짰고!

    대망의 발표시간

     

    다른 조들의 발표를 봤는데 대박....

     

    내 발표준비에서 부족한 점을 너무도 많이 찾았다.

    • 색 팔레트를 선정한 이유
    • UI 배치의 의도
    • IA
    • 등등

    이번 실습은 Figma로 UX를 디자인 하는 거였는데 조금 기본적인 부분을 설계하지 않고 들어간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뒤로가는 버튼의 경우 이전 페이지로 돌아갈지, 상위 페이지로 돌아갈지,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되 하위 페이지로는 돌아가지 않도록 한다던지 정의하지 않을 경우 네비게이션이 꼬여서 UX 저하에 큰 요인이 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IA를 그려놓고 기능 설계를 시작했으면 더 수월하고 체계적이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확실히 프로토타입을 예시로 보여주고, 질문을 받으니 UX 측면에서 중요한 질문들이 많이 나왔다.

     

    프로토타입을 개발자에게 보여주기 전에 타겟층에게 먼저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아보는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꼈다.

     


    아 그리고 오늘도 협력을 위해 런데이에 전화했다

    재촉하는 거 같아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금요일까지 컨택하지 않으면 기존에 정해진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정말 런데이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어서 다시 전화드렸습니다. 담당자 분께 저희 사정 꼭 좀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과연 런데이 기업 협력의 향방은????